HOME >> 동향/분석

· 국내 패키징산업 성장세, 세계 시장 성장률 보다 높아 [2013-05-24]
국내 패키징 산업의 규모와 현황을 분석, 추정하여 향후 패키징 정책 수립 및 발전 방안 수립의 기초자료 등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산업통상자원부와 생산기술연구원(패키징기술센터)이 2012년 10..
· 에너지음료 시장 3배 폭풍성장 [2013-04-12]
에너지음료 시장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24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에너지..
· 한솔피엔에스㈜, 기업어음 신용등급 A3- 받았다 [2013-04-12]
한국기업평가㈜(대표이사 : 이영진, www.korearatings.com)는 2008년 12월 26일자로 한솔피엔에스㈜ (이하 ‘동사’)의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등급을 A3-로 신규평가한다고 발표하였다. 동사는 1..
· 효성 ´아셉틱´ 증설로 PET병 1위 지킨다 [2013-04-12]
효성이 PET병 제품 중 마진률이 높은 ´아셉틱´ 제품의 증설키로 하는 등 PET병 부문 1위 자리 고수에 적극 나섰다. 효성이 비수기인 겨울에 아셉틱 증설을 결정한 것은 올 여름 성..
· 이색 특허 기술 적용한 식품 패키지 ‘눈길’ [2013-04-01]
식품 포장에도 특허 기술이 적용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특허 포장 기술로 식품의 신선도와 맛을 유지하고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돕고 있..
· 음료업계는 지금 입맛 당기는 ‘용기 디자인’ 시대! [2012-08-14]
음료업계의 경쟁이 ‘속’을 넘어 ‘겉’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음료 선택 시, 내용물뿐만 아니라 패키지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디자인이 기업이나 브랜..
· 올해 식품업계는 3S(Spicy, Simple, Self)이 핵심! [2012-05-21]
셀프(Self), 스파이시(Spicy), 심플(Simple)의 ‘3S’가 올해 식품업계의 핵심 키워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에 따르면, 불황일수록 사람들은 외식보다는 집에서 스스로 식사를..
·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연인들을 유혹하다! [2012-03-01]
유통업계가 지난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는 등 연인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였다. 한정된 시즌에만 판매되는 업계의 특별 패키지는 세련된 디자..
· 식품업계, 절차탁마 신제품으로 프리미엄 시장 노린다 [2012-02-17]
“어려운 것은 즉시 해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불가능은 시간이 좀 걸릴 뿐이다”란 명언이 있다. 스페인 태생의 유명한 시인인 조지 산타야나(George Santayana)의 말이다. 최근 식품업계..
· 고물가시대, 집에서 만들어 먹는 식품이 뜬다 [2011-09-20]
올 초부터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2000-2010년 우리나라 식품물가지수 평균 상승률은 4.4%를 기록했다.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부담은 더욱 커지면서 소비자들이 점차 변하고 있다. ..
[1] [2]  [3]  [4]  [5]  [6]  [7]  [8]  [9]  [10]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