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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포장으로 인한 수출 클레임 사례 조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4-25 조회수 2357
한국공업포장협회에서는 한국무역협회/하주협의회와 공동으로 수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포장 클레임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관한 개선대책을 수립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아래와 같이 사례 조사를 실시하오는 관련 업계 및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조사 대상 포장 분야 : 수출품의 수송, 보관 주에 발생한 수송포장에 한한다.

** 조사 대상 외 품목 : 가공식품류, 의약품, 농축수산물, 광산물, 등의 수출품의 단위 포장에 대해서는 조사에서 제외한다.


2) 조사방법 및 개선대책 수립 : 한국무역협회 하주협의회(shippersgate.kita.net)에서 주관하여 관련업계 및 회원사로 부터 클레임 발생사례 설문 조사를 실시합니다.

(설문지 양식 1) 내려받기

설문지 제출업체에 대해서는 신고서 양식 2의 사고 사례 신고서(별도로 송부)를 접수하여 이를 사례별로 분류하여 발생 원인 분석, 개선 대책을 수립합니다.


3) 개선대책 수립 및 개선 지원 방법 : 클레임 발생 사례 신고서의 접수 후에 한국공업포장협회가 주관하여 원인 분석 및 개선 대책을 수립하고 이를 신고 업체에 통지하여 개선 방법을 포장에 적용하도록 기술 지도를 실시합니다.

이를 위하여 한국공업포장협회는 “클레임 발생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사고 내용에 따라서는 한국포장기술사회의 지원을 받도록 할 예정입니다.


4) 포장 개선 솔류선의 제공 후에 사고 사례 및 개선 대책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공업포장협회가 후원하는 형식으로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수출업체로 하여금 포장 클레임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여 품질에 대한 신인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5) 접수처는 무역협회 하주사무국입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무역협회 하주협의회(shippersgate.kita.net)의 4월 22일자 새소식을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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