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포장산업 일반

한국후지제록스,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 ‘Jet Press 7
빠른 출력 속도에도 고화질 인쇄 품질 일관되게 유지
B2 사이즈 시간당 3,600매 초고속 인쇄



한국후지제록스가 시간당 3,600매를 출력하는 초고속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 ‘Jet Press 750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첨단 디지털 잉크젯 기술과 전통 오프셋 인쇄의 장점을 결합한 Jet Press 750S는 빠른 출력 속도로 높은 생산성을 발휘하면서도 고화질의 인쇄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 강점이다.
후지필름의 초소형 정밀 기계 기술(MEMS, 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s)로 개발된 삼바(SAMBA) 프린트 헤드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0.5조분의 1리터 크기의 작은 잉크 알갱이를 고속으로 분사해 1200x1200dpi의 고해상도 컬러 인쇄를 일관되고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또한, 첨단 화학기술로 새롭게 개발된 수성 잉크 ‘비비디아(VIVIDIA)’는 팬톤(PANTONE) 색상 라이브러리의 약 90%를 구현한다.
상업인쇄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B2 사이즈(707mm×500mm)를 동급 최고 수준인 시간당 3,600매의 속도로 출력하며 높은 생산성을 발휘하는 이번 신제품은, 상업인쇄뿐 아니라 제품 패키징, 시안 출력 등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Jet Press 시리즈는 인쇄 시장의 디지털화와 다품종 소량인쇄가 일반화된 북미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180여 대가 보급되어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확장된 용지 수용성과 업그레이드된 인쇄 품질
상업 인쇄 시장에서 낱장 인쇄 방식에 수요가 많은 B2 사이즈를 포함 최대 750mm x 585mm까지 사용 가능하고, 두꺼운 용지(0.2~0.6mm)의 접이식 판지도 인쇄할 수 있어 용지 수용성이 크게 확대됐다.
디지털 방식이지만 토너 전사가 아닌 잉크젯 방식을 채택했다. 잉크 분사 전 용지 위에 프라이머(사전 처리)를 도포한 뒤 잉크가 분사되는 방식으로 용지의 코팅 여부에 상관없이 판지 보드, 캔버스 등 다양한 용지 조건에도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다. 또한 잉크 안료가 용지 깊숙이 가라앉는 것을 방지해 탈묵 및 재활용 과정에서 잉크 안료를 더욱더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뛰어난 생산성을 갖춘 초고속 고품질 인쇄
오프셋 인쇄기는 한 번 인쇄를 시작하면 매우 빠른 속도로 생산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지만, 인쇄 전·후 공정에 물리적 시간과 노동력, 숙련된 전문성이 필요하다. Jet Press 750S는 기존 상업인쇄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오프셋 인쇄기의 프레임과 출력 형태를 차용하는 한편,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인쇄 전·후 공정에 필요한 물리적 시간과 노동력을 최소화했다.
Jet Press 750S는 오프셋 인쇄기의 강점인 생산성과 최신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사용자 편의성을 끌어 올려 생산 현장에서 업타임까지 확보한 디지털 잉크젯 인쇄기다. 기존 모델(Jet Press 720S)과 비교해 33% 더 빠른 시간당 3,600매의 초고속 인쇄가 가능하다. 특히 장비 가동 중 소모품 교체, 오류 발생에 의한 조치 등에 소모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불필요한 작업 손실 및 용지 낭비를 줄일 수 있다.
Jet Press 750S는 오프셋 인쇄와 동일한 낱장·단면 인쇄를 기본으로 한다. 용지 정렬 방식도 용지 사이즈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조정되는 오프셋 용지 이송 메커니즘을 사용해 시트 간 높은 정합도를 구현했다. 특히 양면 가변 데이터 처리에 특장점이 있다. 앞면 이미지를 인쇄하면서 인쇄 영역 바깥에 바코드가 동시에 인쇄되고, 배면 투입 시 센서가 앞면에 인쇄된 바코드 정보를 스캔해 앞면과 일치하는 뒷면 데이터를 찾아 오류 없이 효과적으로 가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삼바(SAMBA) 프린트 헤드로 미세한 선도 정밀하게 표현
고품질 인쇄에 핵심인 헤드는 후지필름이 자체 개발한 삼바(SAMBA) 프린트 헤드를 적용했다. 초소형 정밀 기계 기술(MEMS, 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s)로 제작된 삼바 프린트 헤드는 1200 × 1200dpi의 고해상도를 유지한다. 또한 후지필름의 고유한 VersaDrop 기술을 활용해 분사되는 잉크의 크기와 모양을 정밀하게 제어하고, 효과적으로 잉크를 순환시켜 잉크 헤드 경화 현상과 노출 막힘을 방지하여 고품질 이미지를 구현한다.
특히, 망점(스크린에 나타나는 그물코 모양의 점) 구현 시 후지필름만의 FM스크리닝 알고리즘으로 모아레(물결 무늬)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그라디언트, 선명한 텍스트, 세밀한 선 표현 등 이미지를 정밀하게 표현한다. 이와 더불어 후지필름 VIVIDIA 수성 잉크를 통해 팬톤(PANTONE) 색상 라이브러리의 90%에 이르는 광범위한 색 표현 영역을 제공한다.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품질 관리
Jet Press 750S는 인쇄가 진행되는 내내 실시간으로 인쇄 품질을 측정한다. CCD센서가 헤드를 통해 배출되는 잉크를 실시간 감지하고, 각 용지에 인쇄되는 노즐 체크 패턴(NCP)을 읽어 불일치 여부를 판단한다. 이상이 감지되면 즉각적으로 잉크의 양과 입자 크기 등을 조절해 균일한 품질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모바일 연동성도 높여 실시간으로 기계 상태 및 인쇄 결과를 iOS 기기로 확인할 수 있다. 인쇄기 부분별 온도 또는 장비 상태를 수시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외부에서도 모바일 앱을 통해 작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한국후지제록스 김현곤 사업본부장은 “Jet Press 750S는 오프셋 인쇄의 강점과 디지털 인쇄의 강점을 동시에 구현하는 최고의 제품이다”며, “상업인쇄 시장의 다품종 소량 생산 트렌드에 맞춰 Jet Press 750S와 함께 유연한 변화를 시도한다면 미래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0-03-04]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