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오피니언/인터뷰

㈜이노패키지, 발효식품포장기계 전문제조
전통발효식품 수출확장위해 연구개발 매진



이노패키지(대표 임경환/www.inno-pack.co.kr)는 선진화된 기술도입, 마켓팅 혁신과 함께 효율적이면서도 강력한 고객대응력을 갖춘 ´발효식품포장의 NO.1´ 주식회사이며, PET CAN용기(‘이노캔’) 및 이노캔시머(´CANSEAMER´) 기계전문업체이다.


▲ 이노패키지 공장전경


선진화된 기술력을 통한 직접제조로 인해 ‘PET CAN’을 제조하는 등 실속적이면서도 다양한 식품포장기술력을 갖춘 채 엔드유저들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관련 업계에서 기술경쟁력으로 선도함은 물론, 최고의 서비스 지원을 고객에게 되돌려줌으로써 고객의 만족과 믿음을 얻고 있다.


▲ PET CAN 용기 ‘이노캔’ 관련 실용신안



▲ 이노캔시머


회사 설립배경과 식품포장에 있어서의 중요성
국내 식품관련 포장방식은 서로 유사하게 만들어 식품에 적용하는 방식이기에 현재의 포장방식은 제대로 된 포장방식이라 볼 수 없었다.

한국식품에 걸맞은 포장개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왔으며, 그에 연관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직접 이노패키지를 창립하게 되었다.

식품유통에 있어서의 중요성은 “산소와 습기를 차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노패키지의 기술은 산소와 습기를 100% 차단하기 때문에 견과류, 분말류 등 제품의 산패를 방지할 수 있다.

발효식품에 있어서는 산소와 습기가 100% 차단된 상태에서 가스는 배출이 되지만 어떠한 미생물도 들어가거나 나가면 아니 되며, 이것이 최적의 발효조건이라 생각한다.


▲ PET CAN 용기 ‘이노캔’ 관련 각종 샘플들


이노패키지 제품들의 적용분야로는 기본적으로 김치, 젓갈, 장아찌, 장류 등 모든 발효식품에 적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버섯/분말/커피/강아지 간식/생화/살아있는 해산물/쿠키/아동복 등의 분양에도 적용되어 사용하고 있다.

이노패키지의 기술을 도용한 경쟁업체들이 있다던데
이노패키지는 완벽한 포장을 위해 끊임없이 기술개발을 진행하여 왔다. 하지만, 불행히도 이노패키지의 기술을 도용해 사용하는 경쟁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로 인해 수많은 식품제조유통업체들이 혼란스러워하고 있으며, 유사제품들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흉내는 어디까지나 흉내일 뿐 진짜가 될 수 없으며, 새로운 기술의 혁신을 이룰 수는 없다.

현재 식품관련 대기업들은 발효식품에서 발생되는 가스로 인한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해 제대로 된 발효식품을 만들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유사제품의 업체들이 아닌 이노패키지의 기술력을 적용한다면, 훌륭한 전통발효식품을 전세계에 수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본다.

국내 고객사들은 주로 어떤 분야이며, 최근까지 해외에 수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고객사들은 주로 유기농견과류, 장류, 김치, 장아찌, 강아지간식 등 다양한 내용물을 판매중인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소규모 농가 등이 있다.


▲ 실제 적용되고 있는 이노패키지 고객사 제품들


예전까지는 발효가스를 해결하기 위해선 가스 흡수제나 멸균처리를 할 수 밖에 없었지만, 가스 흡수제나 멸균처리 된 상태로 수출하게 될 경우에는 유통기간에 있어 한계성이 있었다.

한계성으로는 가스 흡수제의 유통기한이 보통 30일 이내이기 때문에 먼 나라까지는 수출할 수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이노패키지의 기술을 활용하게 될 경우, 수출하는데 있어서의 모든 문제는 해결될 수 있다.

그 결과물로써 이노패키지 제품의 성능을 인정하고 찾는 사람들이 자연스레 늘어났으며, 최근에는 수출 쪽으로 물량을 확장하는 고객사들도 늘고 있는 실정이다.


▲ 수출하기 위해 물류창고에 적재된 이노패키지 제품들


또한 캘리포니아, 일본, 중국 쪽으로도 이노캔시머가 들어가 있으며, 이노 발효파우치에 충전된 김치는 대만까지도 수출이 진행된 상태이다. 그 외에도 스페인, 필리핀, 브라질 등 현지에 있는 식품제조관련 업체들이 한국까지 와서 상담 후, 계약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 이노패키지, 전시회 참가사진들


국내, 국외 전시회 참가경력이 있다면
2013년도에는 CAFE SHOW(코엑스)에 참가했으며, 2014년도에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킨텍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코엑스)에 참가했다.

2015년도에는 서울국제 식품산업 대전참가(킨텍스), 서울발효식품화대전(코엑스),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서울발효식문화전(킨텍스)에 참가했으며,

2016년도에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킨텍스) 참가 및 그 외에 서울발효식품대전(코엑스,예정), CAFE SHOW(코엑스,예정), 서울국제식품산업전(코엑스)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향후 이노패키지만의 영업 전략이 있다면
다사의 영업 전략들을 살펴보면, 시장세분화 및 차별화 전략이라는 ‘추상적인 정의와 사례’만 늘어놓는 경우가 대부분이던데, 이노패키지는 기존의 제품보다 위생적이고 고품질인 제품이라는 이미지가 영업 전략에 있어 성장 동력이 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수풍 경도확대를 통한 매출 중대와 제품의 가격경쟁력을 포함한 시장경쟁력과 고객만족 계획의 서비스 및 A/S를 통한 고객감동에 최우선을 두고 포장업계의 혁신을 이룰 것을 약속하는 바이다.

이노패키지의 대표로서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의견이 있다면
나의 꿈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전통발효식품들이 유통에 있어 아무런 문제점 없이 세계로 수출되어 세계인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 날을 꿈꾸며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전통발효식품만을 위해 끊임없이 제품 개발할 수 있도록 나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이 노력할 것이다.


[2016-07-28]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