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오피니언/인터뷰

제일산업(주), 25년간 FIBC 전문으로 제조하는 업체
고유특허 받은 “클로버 Bag” 등 품질인증



FIBC 시장의 품질향상을 위해 설립된 제일산업(대표 송호준/www.jeilbag.com)은 1989년 창립 이래 약 25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FIBC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업체이다. 산업용 포장용기인 FIBC(Bulk Bag)와 라니어(LINER) 제조분야에 있어 국내뿐만이 아닌 해외로 도약하고 있는 포장용기 전문업체이다.


▲ 본사 공장 전경


한국 본사를 바탕으로 베트남과 중국에 생산 공장을 갖췄으며, 일반백이 아닌 제일산업 고유의 특허 받은 “클로버 Bag”과 기술인증을 받은 “컨덕티브 Bag”, “알루미늄 Bag” 등을 모태로 품질우위에 있는 산업용 Bag들을 지속적으로 납품 및 개발하고 있다.


A - 클로버 Bag - 제일산업 고유특허

B - 컨덕티브 Type C Bag - 정전기 유도 Bag

C - 알루미늄 호일 Bag - 민감한 제품들

제일산업은 FIBC 선두업체로서 지속적인 개발을 통한 품질 높은 한국제품들을 생산하여, 한국 산업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그 자체만으로도 국익신장에 큰 보탬을 주고 있다.

FIBC 정의 및 적용/납품분야에 대해
FIBC를 풀이하자면 영문으로는 Flexible Intermediate Bulk Container이며, 쉽게 말해 벌크Bag이나 톤Bag이라고 칭한다. FIBC의 경우 500kg ~ 1,000kg까지 주를 이루며, 현 규모에서는 쉬운 핸들링 이송작업이 가능하다. 제품군들은 화학원료부터 식품, 안료(잉크), 타이어 원료 등 여러 가지 제품군들이 FIBC로 납품되어지고 있다.


▲ FIBC(Flexible Intermediate Bulk Container)


제일산업 고유특허 클로버 특허Bag에 대해 소개하자면
기존 백은 완충 시, 직립성이 힘들어 다단적재가 힘들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제일산업은 클로버 특허Bag을 개발하였다.

클로버 특허Bag은 일반 사각이나 원형모양의 Bag이 아닌 클로버 형태의 Bag을 제작하여 클로버 모양의 각 4개의 모서리가 기둥의 역할을 하여 안정된 다단적재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클로버 특허Bag의 기둥들이 컨테이너의 적재공간을 극대화하여, 20′ 컨테이너 기준으로 약 17% 증량 선적이 됨으로써 물류운송비 절감이 가능하다.


▲ 클로버 특허Bag 기술원리




국내 및 해외 납품처 현황에 대해
국내 납품처로는 한화토탈, LG, 롯데케미컬, CJ제일제당, KCC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을 포함한 중소기업 등이 있으며, 해외 납품처로는 DUPONT, AMCOR, HORITOMI GROUP 등 각 나라 메이저급 회사에 납품 중이다.

해외지사 및 대리점 현황에 대해서
대리점은 현재 일본, 태국, 뉴질랜드, 호주에 있으며 이들에게 판매권을 준 상황이다. 해외공장은 2군데로, 베트남(종업원 700여 명/푸토성)과 중국(종업원 120여 명/청도)에 있으며 100% 자회사이다.

KOREA PACK 2016 참가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FIBC가 포장범주 안에 속하며, 각 산업군의 원료를 이송하기에는 FIBC가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FIBC에 내피, 라이너, 알루미늄 호일, 카본 필름 등을 도입한 제품들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여 매출 증대하고자 한다.

일본 TOKYO PACK 2016 에도 참여할 예정이라던데
KOREA PACK 2016에서 선보일 제품군들을 가지고 일본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TOKYO PACK의 경우 화학제품이 많을 것으로 사료되므로 더욱 더 알루미늄 호일과 카본 필름 등을 도입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내수시장 점유율 및 내수시장 영업방향성
국내 손가락안에 꼽히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시장의 경우 점유율이나 매출액보다는 품질대비수익이 좋은 고제품 백들을 납품하고 있다. 저단가 백들로 박리다매로 수입되는 중국 일반백들과의 경쟁보다는 고제품 고사양 백들로 계속 시장우위를 점해왔으며, 이러한 방향을 향후에도 계속 유지할 예정이다.


▲ 완제품 품질검사



▲ 완제품 클린포장



▲ 제일산업 각 종 인증들 및 특허들


향후 해외수출위한 영업방향성에 대해
2016년 TOKYO PACK을 교두보로해서, 2017년 독일, 파리 등 세계적 박람회에 참여하고 싶다. 그리고 탑 100안의 해외 케미컬 선사들을 상대로 직업 영업하되, 다만 우리 특허Bag인 클러버 제품들을 미주와 유럽에 소개하고 싶다. 또한, 우리 특허Bag은 고객의 설비 및 사용용도, 충전물 등에 따라 Bag의 무한한 디자인과 다양한 소재로 설계가 가능하다.


[2016-03-02]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