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포장기계/설비/부자재

X-ray 검출, R&D 연구개발 선도기업
㈜자비스, 컴펙트/염가형 장비 선보이다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HACCP 의무적용 대상 대폭 확대
… 그에 따른 중소기업 및 영세업자 자금부담 고충대비, ㈜자비스 X-ray 이물검사기 개발

2014년 1월 1일부 – 연매출 20억 이상, 종업원 51인 이상
2016년 1월 1일부 – 연매출 5억 이상, 종업원 21인 이상
2018년 1월 1일부 – 연매출 1억 이상, 종업원 6인 이상
2020년 1월 1일부 – 연매출 1억 미만 또는 종업원 5인 이하

또한, 주문자상표부착(OEM) 및 위탁생산식품은 업체규모에 따라 2014년부터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의무적용이 확대된다.

·적용분야 : 과자, 캔디류, 빵 또는 떡류, 초콜릿류, 어육소시지류, 음료류, 즉석섭취식품, 국수류·유탕면류 및 특수용도식품(다이어트류 등)

( 문의 : www.xavis.co.kr )

㈜자비스, HACCP 의무적용에 따른 컴펙트/염가형 장비공급
식품위생에 관련되어 식품 최대 생산국이자 수입국인 중국의 시진핑 국가주석은 1호 안건으로 먹거리 안전을 발표했고, 우리나라 박근혜 정부는 불량식품 척결을 4대악으로 지목할만큼 식품 위생에 관한 국가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즉,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자비스는 최적최상의 X-ray 선별기를 개발하는 등 소비자의 먹거리 안전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에 따라 자비스는 꾸준한 R&D 개발과 함께 기존 ‘D – series’를 기반으로 좀 더 식품회사에 실속영구적인 장비 ‘L – series’인 「FSCAN-3280L」, 「FSCAN-4500L 4280L」를 출시하여 공급 중에 있다.
‘L – series’ 는 컴펙트/염가형 장비로서 협소한 공간에 장비설치가 가능하고, 기존 장비보다 소비자 구매가격을 10-15% 정도 절감할 수 있다.

▲ FSCAN-3280L


‘L – series’ … 중소기업 타켓, 영업망 확대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업체들은 기계구매 시, 기계예산 산정하기에 무리수가 있기에 자비스는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컴펙트/염가형 이물검사 장비를 개발하여 공급 중에 있다.
또한, ‘L – series’ 는 내수용뿐만이 아닌 미국이나 유럽, 뉴질랜드, 동남아시아, 유럽 등 해외영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X-ray 이물검사 특화된 장비로서 벨트 확장형 모델인 ‘FSCAN-9500D’이 2015년 1월 말경, 국내출시 예정이다.
‘FSCAN-9500D’는 벨트 폭이 950mm로서 제과제빵분야나 벌크제품분야의 생산능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도록 최적화 된 X-ray 이물검사기이다.
이처럼 해썹(HACCP)안에서도 반드시 필수적으로 관리 되어야 할 항목 중 “위해요소 X-ray 이물검사”의 중요성은 이미 크게 대두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대책이 지속적으로 생산현장에 적용되어야 하는 관리의 필요성이 중요하다. 과거에는 그리 크게 문제 삼지 않았던 X-ray 이물 크레임이었지만, 요즘은 생산자의 사업지속여부에 관계되는 핵심 크레임으로 여겨지고 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이번 자비스에서 연구, 개발하여 출시된 모델들은 이물클레임에 실속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HACCP 의무적용 대상관련 정책에 있어 사업자들의 기계구매 예산에 따른 부담을 한층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 FSCAN-4500L 4280L


미주 및 유럽 타켓, 해외영업 중점강화
자비스의 대리점 및 에이전트를 합치면 20군데 정도이며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등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또한, 2014 독일 인터팩 전시참가를 포함하여 매년 7~8회 정도 전시참가 및 대리점 지원을 꾸준히 지속해 나가고 있으며, 2015년에도 미주 및 유럽 타켓으로 해외영업을 중점강화 할 예정이다.

▲ 자비스, ´2014 독일 인터팩´ 참가당시


Q. X-ray 이물검사 시, 방사선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인체에 영향은 없나?
A. 없다. 법적기준치가 10μSv(마이크로시버트)/h 이며, 식품이물검사기 방사선 누설양은 법적기준치(10μSv/h)의 1/10 인 1μSv/h 이므로, 인체에는 무해하다.

Q. 이물검사 시, 머리카락이나 종이, 비닐, 실 및 애벌레 등도 검출가능한가?
A. X-ray 는 밀도차이에 의한 영상을 보고 자동검사를 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밀도가 낮은 즉, 머리카락, 종이, 비닐, 실 및 애벌레 등의 이물은 검출하기가 힘들다.

Q. 알루미늄 포장도 검출이 가능한가?
A. 가능하다. X-ray 는 투과해서 영상을 보기 때문에 알루미늄 포장 외에도 유리병안의 유리, 캔 안의 금속도 이물검사가 가능하다.

Q. 이물이 검사 시에 발견되었을 때, 이물선별은 어떻게 하는가?
A. 불량선별기를 맞춤 제작해드리며, 제품종류에 따라 Type별로 연동을 시켜 자동으로 이물을 선별한다.

Q. 현장조건에 따라 장비설치제한이 있는지?
A. 우선, 장비자체는 방수Type이라 물청소가 가능하며, 분진가루나 습도가 높은 곳은 에어컨Type으로 장비를 제작해준다.


회사소개
Xavis는 X-ray Automatic Vision System의 약자로서 X-ray와 Machine Vision, 그리고 공장자동화(FA) 장비개발에 다년간 경험을 축적한 개발인력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이다. 귀사의 애로 공정에 대한 검사 및 조립 공정을 자동화함으로써 귀사의 품질 향상 및 품질 안정 확보, 그리고 인건비 절감 등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2014-11-27]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