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포장산업 일반

삼성전자 포장재에 친환경 소재 확대 적용
8월까지 모든 글로벌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 고객 만족, 친환경 가치 모두 높이기 위해 노력

삼성전자가 제품 수리용 서비스 자재를 배송할 때 사용하는 포장재에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 한다.
삼성전자는 6월부터 생산공장에서 국내 서비스 센터로 보내는 서비스 자재의 배송용 박스와 테이 프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고 있으며, 6일부터 완 충재(air bag)와 지퍼백(PE bag)에도 친환경 소재 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배송용 박스는 기존 배송 박스를 지속가능산림인증활동에 적용된 소재로 전환하고, 테이프는 비닐 테이프에서 종이테이프 로 전환한다.
삼성전자는 8월까지 이들 친환경 포장재를 모든 글로벌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연간 약 326톤의 탄소 배출 감축 효과를 거둘 것 으로 기대된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3만8000그 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양에 해당한다.
또한 해외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고객에게 보 내는 제품의 배송 박스도 친환경 소재로 대체한 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을 시작으로 수리 후 제품 배송 박스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왔으며, 앞으로 전 세계 31개국 주요 서비스 센터에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배송 박스는 사용 후 다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업사이 클링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박스 내부 의 QR코드를 통해 배송 박스를 모바일 기기 거치 대로 쉽게 조립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고객 서비스 부문의 친환 경 노력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6월부터 180개국 서비스센터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영수증, 명세 서 등 종이 인쇄물을 전자 문서로 발급하는 ‘페이 퍼 프리(Paper Free)’ 시스템도 적용했다.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 김형남 부사장은 “삼성 전자는 고객 서비스 영역에서 환경에 지속해서 긍 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고 객 만족과 친환경 가치를 모두 높이기 위한 노력 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2-08-22]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