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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팩, 로타리 포장기의 최신 솔루션을 제공하다
40년의 경험으로 인한 독보적 ‘로타리 포장기술’



주팩(대표 주관석/www.jupack.co.kr)은 국내 로타리 포장기 1호 제작을 시점으로 40년 경험을 통한 독보적인 로타리 포장기술력의 메이커로 국내에서 자리잡고 있다.

CE인증, 벤처기업 등록, ISO9001 / 14001 및 각종 특허로 인해 기계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로타리 포장기 분야 재 구매율 1위’의 영광을 가지고 있다.

또한, 캐나다, 미국 등 포장기계 도입기준이 까다로운 해외 국가 등 수출성공으로 인한 지속적인 성과로 인해 로타리 포장기 분야의 전문기업으로서 자리매김을 확실히 하고 있다.

주팩인의 사명
“우리는 40여 년의 경험과 단단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편리한 포장 솔루션을
최적의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백년 성장하는 강력한 포장업체가 된다.“


로타리 포장기의 선택, 주팩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산업이 자동화되면서 포장의 의미는 더욱 중요해졌으며, 기업들은 한정된 공간에서 다양한 품목을 고객의 수요와 산업의 흐름에 따라 많은 대응을 해야 한다.

국내외 로타리 포장기 업체들은 많아졌지만, 여전히 사용 고객들은 기존 기계들에 대한 신뢰에 대해 고개를 갸웃거리고 있다. 그 고객들의 신뢰를 바로 잡아 준 것이 주팩 브랜드의 로타리 포장기이다.

주팩의 기계는 기본에 충실하여 각 부품들의 내구성을 높였으며, 주관석 대표의 40년 경험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노력으로 인해 로타리 포장기에서도 가장 흔하지만, 해결이 어려웠던 급대에서의 오류 및 파우치의 형상 유지, 충전 속도, 중량 오차, 오염 및 기타 문제점들을 해결하여 기계 설치 후에는 엔지니어와 잦은 연락이 필요 없을 정도의 안정성을 유지하여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로타리 포장기의 사용 범위에 대해 얘기하자면
로타리 포장기는 Premade 파우치를 사용하며 분말, 과립, 고체 덩어리, 액상, 점체류 등을 포장 및 실링 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의료용 임플란트 및 산업용 커넥터 등 활용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일반적인 예로써 로타리 포장기의 공정을 얘기하자면, 1. 빈봉지 급대 2. 생산일자 날인 3. 봉지 오픈 (상부/하부) 4. 제품 충전 5. 스페어 (제품에 따른 선택 구간) 6. 봉지 열 접착(핫 실링) 7. 접착구간 재 압착 (냉각) 8. 배출이다.

주팩 로타리 포장기만의 장점이 있다면
첫 번째로 홈캠이다. 파우치의 접착 실링바의 동작이 기계 캠의 구동방식에 의해 부드러운 곡선운동에 의해 이루어지며, 윤활 그리스가 언제나 캠의 홈 안에 머무르면서 캠과 레버 베어링 사이의 마찰이 감소된다. 또한, 고속에서 진동 및 레버의 튀는 현상이 없다.

두 번째로는 스프링 내장형 원통형 그리퍼이다. 파우치 백을 잡아주는 그리퍼가 원통형으로 구성되어 스프링이 내장되었기 때문에 오염 및 부식, 파손 등의 문제점이 적다. 그리고 원통형이라 일반 그리퍼에 비해 하중에 강하고 구부러짐 현상이 적다.

세 번째로는 전기 컨트롤 박스 위치 개선이다. 전기 컨트롤 박스가 기계 상부에 위치하고 있어 습기 및 먼지의 인입 가능성이 적으며, 기계 물청소에 유리하다.

네 번째로는 급대 상단 벨트이다. 로타리 포장기의 대부분의 에러는 급대에서 발생한다. 주팩의 기계는 넓은 상단 벨트로 정확하게 충분함 힘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일반 형상 및 기타 여러 형상파우치 공급에도 무리가 없다.

다섯 번째로는 그리퍼 집게 벌림 푸셔기능이다. 수평 직선운동으로, 기계의 잦은 구동에도 그리퍼에 어떠한 비틀림 장력을 주지 않는다.


▲ M자백파우치



▲ 더블액상



▲ 스파우트



▲ 싱글지퍼


신뢰할 수 있는 회사의 로타리 포장기계를 선택하는 방법
코리아팩, 국제식품대전 및 각종 지방 전시회와 상담으로 이뤄진 고객들과의 만남에서 느껴진 고객들의 고민은 항상 “이 회사가 흔히 말하는 괜찮은 회사인지, 기계는 잘 작동 되는지” 이다.

결국 고민 끝에 브랜드 이미지를 보고 선택한다던지, 주변 입소문 또는 전시회에서 눈으로 보고 선택을 하게 된다. 안타까운 점은 고객들은 이 회사에서 직접 설계를 하고 기술 개발이 가능한지, 제작을 직접 하는지에 대한 사실도 모르는 상황에서도 기계를 무작정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구매이후에 유지 보수 및 기타 제품의 특성에 따라 생길 수 있는 많은 변화에 대처를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는 것이다.

현재는 로타리 포장기를 판매하는 회사들이 흔하게 많이 있지만, 직접 설계 및 제작을 하고 기술개발을 통한 변화와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많지 않다. 만약, 지금 구입하려는 로타리 포장기계의 모양과 구동 방식이 비교검토 되고 있는 기계와 비슷하다면, 상기 내용을 참조하여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 엔지니어 출신 영업사원인 온강준 대리가 가망고객들에게 로타리 포장기계의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기술에 대한 이해력이 없는 구매자일 경우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경험이 있는 영업사원과 상담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자면, 엔지니어 출신의 영업사원과 만나서 상담해야 하는 것이다. 기계를 판매하고 상담하는 일은 일반 영업이 아닌, 기술영업이다.

단지 카탈로그를 보며 매뉴얼을 외워서 고객과 상담을 나누는 일반 영업사원과의 만남은(대부분이 그러하지는 않지만)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기계 한 대가 고객의 회사에 필요한 가치가 되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회사의 기계를 선택 하는 방법도 실제 기계구입에 드는 비용만큼이나 중요하다.


고객만족을 위해 주팩이 기반을 두고 있는 점은
주팩은 3가지의 중요함을 기반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첫 번째로, 품질이다. 40여년 현장 경험으로 앞서 기술한 최신 솔루션의 기계로 고객들의 생산성을 높인다. 두 번째로, 서비스이다.

주팩은 Before Service 스케줄을 운용함으로써, A/S의 발생을 최소화 하고 전 사원이 대응능력을 갖추고 고객들의 불편사항에 대응한다. 세 번째로, 납기이다. 대량 생산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납기로 인해 고객들의 생산성을 돕는다.

국내 내수 영업 방향성 및 해외수출 경로 확장위한 노력
주팩은 현재 국내시장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정직한 영업방식을 선호하고 있으며, 신규고객의 포장기계구입에 있어서는 확신을, 기존 고객에게는 재 구매의 믿음을 드리고 있다.

현재 식품 및 RPC 그리고 화장품 기업에 많은 기계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상태이며, 지속적인 개발과 역량 확대로 인해, 품질 좋은 주팩 브랜드의 이미지 형성과 더 넓은 분야에서 로타리 포장기를 사용할 수 있게끔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해외 수출을 위해 현지 대리점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홍보지원 및 직접적인 방문, 그리고 전시회를 통한 수출경로 확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이미 판매가 된 포장기계의 유지보수 및 지속적인 연락과 관심으로 기존 고객들과의 소통도 원활하게 하고 있는 상황이다. 주팩은 그 어느 영업방식과 전략보다도 “신뢰받는 것은 사랑받는 것 보다 더 큰 영광”이라는 마음으로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영업하며 나아갈 것이다.


[2016-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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