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오피니언/인터뷰

㈜스마트코퍼레이션, 독보적인 고주파 실러 전문업체
터널타입 자동형 실링기 개발 ‘캡의 다양성 추구’


스마트코퍼레이션(대표 최기석/www.smartinpack.com)은 국내 고주파 실러 동종업계 최초로 CE인증, 다수의 특허, 특허청장상, 미래 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등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정부지원 하에 기술개발사업을 시행하고 있다.(KOREA PACK 2016 참가 ▶ 제1전시장 5E401)



유망 중소기업으로서 발돋움하여 업계의 독보적인 1인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마트코퍼레이션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캡을 닫은 채로 전자유도가열을 이용해 실링할 수 있는 ‘Cap Sealer’부터 캡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전자유도가열을 이용해 실링, 검수, 캡핑까지 완벽하게 자동으로 구연할 수 있는 ‘Capless Sealer’까지의 다양한 제품을 100% 국내 기술력으로만 생산하고 있는 유일한 고주파 실러 전문업체이다.

Capless Sealer인 ‘SES-4000’라인을 선두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실러 전문업체로서 도약하게 된 배경이 있다면
기업 간의 무한경쟁과 글로벌 경제의 침체를 맞이하여 대내외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현실 속에서도 안전 인증이 결여된 채, 값이 싼 수입품들이 계속적으로 국내산업계 전반에 침투되어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스마트코퍼레이션은 국내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기술개발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해 왔었고, 꾸준한 연구개발로 인해 타 경쟁업체보다 후발주자로 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동종업계 1위 업체로서 발돋움하게 된 것이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꾸준한 투자와 품질혁신으로서 저가 수입품들과 승부할 것이며, 업계의 선두자리를 계속적으로 지켜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또한, 전자유도가열에 대한 중요성을 국내 산업과 고객들에게 계속적으로 인지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계속적인 R&D 로 인한 새로운 실링, 캡핑 기술력을 가지고서 글로벌로 나아갈 수 있는 스마트코퍼레이션이 될 것이다.

10여 년간 미국과 한국 업체가 완성하지 못한 프로젝트를 스마트코퍼레이션의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노력으로 인해서 단 1년 만에 완벽하게 완성되었으며 미국, 멕시코, 뉴질랜드, 일본, 중국, 태국 등을 포함해 지속적으로 해외수주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 실링기술력은 어느 정도 진보되어 있는지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아직까지도 안정성이 인증되지 않은 저렴한 가격의 수입제품이거나 OEM방식으로 타사의 기술력을 대리 판매하는 방식을 선호하고 있다. 현재의 방식으로는 국내 기술력이 진보될 수 없으며, 스마트코퍼레이션의 자체 기술력을 따라올 수 없는 실정이다.

국내에서는 감히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코퍼레이션은 자만하지 않고 기술력이 세계 1위로 올라설 수 있는 그날까지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좋은 제품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스마트코퍼레이션이 말하는 전자유도가열에 대한 정의
유도가열은 통상적으로 전류가 흐르는 코일 속에 위치한 도전체가 전자유도작용에 의하여 도전체에 생기는 와전류 손실에 의한 발열과 히스테리시스 손실에 의하여 도전체에 생기는 발열(자성재료의 각 분자가 교류자속에 의하여 진동, 마찰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열량)에 의하여 급속하게 가열되는 현상을 말한다.

전원에 접속된 코일에 금속재료를 근접 대항시키면, 코일에 의하여 발생하는 자기력 선이 금속재료를 통과할 때에 금속내에 유도전류(와전류)가 흐른다. 이 유도전류(와전류)가 재료의 전기저항으로 흐르고 주울열(Joule’s heat)을 발생시켜 소요 온도까지 가열한다.
SMART EASY SEALER 제품은 유도가열원리를 이용하여 실링이 되게끔 제작된 고주파 실링기이다.

[ Cap Sealing 순서 ]




[ Capless Sealing 순서 ]




고주파 실링을 해야 되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고주파 실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대형백화점에서 오픈마켓까지의 판매방식이 다양해지면서 누수•누액을 막아주고, 이물질 유입 방지와 제품의 보존기간이 연장될 수 있으며, 고주파 실링 후 1회 개봉 시 흔적이 남아 새로운 제품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기에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이미지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고주파 실링의 사용범위는 제약, 화장품, 식품, 잉크, 케미컬, 화공약품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일반 캡에서부터 터널 캡까지 문제없이 실링이 가능한지
‘SES-3400’ 으로 가능하다. 타 경쟁사들은 개발하기 어려운 터널타입의 제품으로 제작되었으며, 뾰족 캡, 캡 위쪽으로 모양이 있는 캡 등 시중에 있는 일반 자동형 실링기들은 실링할 수 없는 제품들까지도 ‘SES-3400’으로 실링할 수 있다.

타 경쟁사의 경우 실링지 사이즈가 Ø120와 같이 큰 용기들은 실링이 어려운 관계로 기계를 살짝 비튼 채로 무리하게 실링하기 때문에 불완전한 작업이 되었으나, 스마트코퍼레이션이 새로 개발한 ‘SES-3400’ 은 아무 문제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실링하는 것이 가능하다.


▲ Induction Sealer (Line type) SES-3400


또한, ‘SES-3400’은 PFC적용으로 낮은 전력이 들어와도 일정한 값의 고주파가 조사되어 실링의 편차가 없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전원장치와 코일 유닛이 일체형 구조로 되어있으며, PWM 제어에 의한 다기능 멀티 코일 채택과 8종의 안전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플라스틱 용기들이 캡핑되어 컨베이어를 타고 들어오면 캡의 나선부를 체결하는 힘으로 다른 압력이 필요 없이 고주파를 조사하면 접착되는 원리로써 캡의 정밀도가 좋으면 대량생산에 적합하다.

■ 스마트코퍼레이션 신제품 소개


국내 최초, 캡레스 타입 자동형 고주파 실링기 개발
자동형 고주파 실링은 무조건 캡을 닫고 실링하는 제품들만 가능하여, 유리병 용기+철캡, 도자기, 종이컵과 같이 캡이 없는 제품들의 생산이 많아져도 수동형 제품으로만 생산할 수 있었다.

이런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스마트코퍼레이션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캡을 열어놓은 상태에서도 자동으로 실링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하였다.


▲ Induction capless Sealer SES-4000


SES-4000 제품은 캡 속에 은박 호일을 넣어서 실링하는 기존방식에서 탈피해 캡이 없는 상태에서 용기가 공급되면 롤타입의 은박 호일(실링지)이 타공 후 실링하는 방식으로 실링된 상태를 100% 확인할 수 있고, 캡에 은박호일을 넣어 제작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원가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는 미래 패키징 신기술 장비이다.

SES-4000 제품의 특징으로는 캡을 연상태에서 자동형으로 실링이 가능하며, 실링상태를 100% 목시 검사 가능하다. 용기 높기의 편차가 있어도 깨끗한 실링이 가능하고, 예열 없이 순간작업 시작/종료가 가능하다. 또한, 롤로 감겨있는 실링지를 타공하면서 실링을 하기 때문에 제조비 원가 절감에도 탁월하다.

국내 유일, 캡레스 알루미늄 호일 충진 + 실링기 SES-4000L-10


▲ Smart Induction Capless Sealing & Filling Machine SES-4000L-10


캡속에 은박 호일을 넣어서 씰링하는 기존방식에서 탈피해 캡이 없는 상태에서 용기가 공급되면 내용물을 충진하고 롤타입의 은박 호일(실링지)을 타공 후 실링하는 방식으로 실링된 상태를 100% 확인할 수 있고, 캡에 은박 호일을 넣어서 제작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원가절감에도 기여하는 미래패키징 신기술 장비이다.

‘Korea pack 2016’에 참가하여 소개할 제품들이 있다면
SES-4000T, SES-3400, SES-2100, SES-600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품할 예정이다. 제품 포장에 고충을 갖고 있는 업체들은 스마트코퍼레이션(제1전시장 부스번호 5E401)부스로 용기샘플 및 내용물을 가지고 방문하여 상담을 받거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고객을 최우선시 여기는 스마트코퍼레이션
스마트코퍼레이션의 최기석 대표는 “업계 최초의 각종 특허와 인증 정부포상 등의 수상에는 단결된 직원들의 노고도 있었지만, 우리 회사를 더욱 빛나게 해주신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이 없었다면 오늘날 이런 영광의 자리에 오르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기에 항상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서 고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것을 약속하는 바이다”라며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섬길 것을 약속하였다.


[2016-05-03]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