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포장재/컨버팅

Sealed Air, 쉬링크 슬리브 라벨 개발
밀도가 낮아 PET보틀과 쉽게 분리가능한 Cryovac LT-1 출시


Sealed Air가 업계 최초로 폴리에틸렌 테레프타레이트(PET) 재활용을 도와주는 기존의 1 g/cc 라벨보다 밀도가 현저히 낮은 새 Cryovac LT-1 쉬링크 슬리브 라벨(Shrink Sleeve Label)을 선보이며 쉬링크 라벨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라벨은 보틀 전반부 360도를 감쌀 수 있도록 필름기반의 다층구조적 폴리머로 구성시키는 한편, 지속성과 기능을 향상시켰다.

0.95 g/cc의 밀도를 가진 Cryovac LT-1 쉬링크 슬리브 라벨은 PET보틀에서 쉽게 분리되어 부가적인 가공처리 없이 한 번에 재활용 과정을 거친다.
이는 재활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염을 줄이고, PET보틀 재활용의 효율성을 높이는 결과를 가져왔다.

Sealed Air 패키징 솔루션의 마케팅 매니저 Scott Keefauver는 “쉬링크 라벨 분리는 그동안 PET보틀 플레이크와 섞이는 일이 빈번했던 고밀도 라벨 때문에 쌓여가는 폐기물로 고생했던 PET 재활용업체에게 가장 반가운 일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선별기에서 쉽게 분리가 가능하여 재활용 보틀이 제 2의 삶을 영위하는데 이바지한 높은 성능의 PVC-free 라벨을 통해, Sealed Air는 제품의 지속성을 중점으로 접근하여 폐기물을 감소시키고, 재활용 원료의 가치를 향상시켰다.

또한, Cryovac LT-1 쉬링크 라벨은 저온과 같은 혹독한 환경에서도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 Cryovac LT-1 쉬링크 라벨은 섭씨 90도에서 70%의 높은 수축률과 여전히 높은 접착력과 함께 어떤 보틀 디자인에든 안정적으로 부착되는 범용성을 보여주었다.

본 라벨은 스크래치에 의한 파손 및 잠재적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유연하고 고광택의 원료로 구성돼 있어, 사용수명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Cryovac LT-1 라벨은 기타 단층 쉬링크 라벨과 비교하여 약 30% 원자재 절감을 달성했다. 현존하고 있는 라벨시스템에 모두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컨버터는 Cryovac LT-1 라벨을 별다른 부가설비 및 처리없이 실행가능하다. 제품들의 표면에 부착된 박막은 쉽게 인쇄가 되는 소재로 구성돼있어, 쉬링크 슬리브 잉크와 시밍처리한 솔벤트 (seaming solvents)에 적용가능하다.

Keefauver는 “Cryovac LT-1 쉬링크 슬리브 라벨은 컨버터를 위해 추가 비용 및 컨버팅, 그리고 인쇄없이 차별화된 기능과 지속성을 가져다 줄 것이다.”라고 전하며, “최종적으로 본 라벨을 통해 소비자에게 실용성과 매력적인 기능을 전담함으로써, Sealed Air는 음료 및 건강, 미용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장 가치를 선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Sealed Air에 대해서]

Sealed Air는 식품의 안전성과 차단성, 설비 위생 부문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Bubble Wrap 브랜드 완충재, Cryovac 브랜드 식품 패키징 솔루션, Diversey 브랜드 클리닝 및 위생 솔루션과 같은 수출브랜드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음에 따라 Sealed Air는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가져다줌으로써 소비자를 위한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며, 미래 자연환경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2년, Sealed Air는 약 $76억의 수익을 거뒀으며, 현재 약 25,000의 직원들이 세계 175개국에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3-10-11]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