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동향/분석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연인들을 유혹하다!
사랑스러운 패키지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눈길 사로잡아

유통업계가 지난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는 등 연인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였다. 한정된 시즌에만 판매되는 업계의 특별 패키지는 세련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을 유혹하였다.

업계 관계자는 “경기 불황에 따라 이번 밸런타인데이 시즌에는 고가의 제품보다 대중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낮은 가격대를 가진 제품군의 한정판 출시가 두드러졌다”며 “소비자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의 희소적 가치뿐 아니라 ‘밸런타인데이 시즌’이라는 특별한 분위기를 함께 누릴 수 있어 이러한 제품 소비에 크게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고 전했다.

식음료업계, 간직하고 싶은 디자인의 패키지로 승부
음료업계는 단순한 ‘식품’이 아닌 세련되고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리패키지한 제품을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밸런타인데이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디자인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기에 충분하다.


사랑하는 연인들의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코카-콜라는 ‘행복을 꿈꾸는 모두를 위해(For Everyone)’ 캠페인의 일환으로 밸런타인데이 한정 패키지인 ‘코카-콜라 러브팩’을 출시했다.

이마트, 롯데마트에서 판매된 ‘코카-콜라 러브팩’은 화이트 배경에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의 하트무늬가 프린트 되어 달콤한 사랑을 고백하는 로맨틱 소품으로 제격이다.

코카-콜라 고유의 컨투어 유리병에 트위스트 캡으로 되어 있어 병따개 없이 어디서나 쉽게 마실 수 있으며, 250 mL 제품 6개가 패키지로 구성됐다.

롯데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스위트와인 ‘빌라 엠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빌라 엠 에디션 2종’은 이상봉 디자이너가 직절 라벨을 디자인한 ‘L’과 ‘조민기 스페셜 에디션’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L’은 이상봉 디자이너의 감각적인 라벨이 특징으로, 3% 저도수 와인으로 수제 초콜릿 전문점 ‘쥬빌리 쇼콜라티에’의 초콜릿과 패키지로 구성된다.

‘조민기 스페셜 에디션’은 홍콩관광청 주최 ‘홍콩 인 마이 마인드’ 사진전 작품 중 사진작가 조민기가 홍콩을 여행하면서 촬영한 작품을 라벨링 했다.

뷰티업계, 초콜릿 색상·질감 제품으로 차별화
뷰티업계는 보기만 해도 먹고 싶은 초콜릿 색상, 질감, 향 등을 가미해 시각과 미각, 촉각을 모두 자극하는 한정판 제품으로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었다.

라네즈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튤립’과 ‘작약’을 모티브로 한 ‘러브 인 블룸(Love In Bloom)’ 밸런타인 컬렉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산나 아누카와의 콜라보레이션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아이 섀도 팔레트, 블러셔, 립글로스 등 3종으로 구성,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성공적인 밸런타인데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더바디샵은 밸런타인 시즌을 맞아 초콜릿 향과 질감이 가득한 ‘초코매니아’를 출시했다. ‘초코매니아’는 초콜릿의 달콤한 향기와 크리미하고 리치한 질감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커뮤니티 페어 트레이드’된 가나 코코빈이 주 성분이다.

카카오의 열매인 코코아빈은 초콜릿의 주 원료로, 탁월한 보습력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초코매니아 라인은 ‘샤워크림(250 mL)’, ‘바디로션(250 mL)’, ‘바디버터(200 mL), ‘바디스크럽(200 mL)’, ‘립버터(10 mL)’, ‘솝(100 g)’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니스프리는 ‘발렌타인 스페셜 에디션’ 4종을 출시했다. 이니스프리의 ‘발렌타인 스페셜 에디션’은 ‘초콜릿 키스’를 콘셉트로 한 립밤 2종과 네일 컬러 2종 등 모두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 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이재호 작가의 달콤한 밸런타인데이 분위기가 풍기는 화려하고 사랑스런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두 가지 색이 조화를 이루는 회오리 모양 초콜릿 립밤은 시원한 민트 초콜릿 향의 ‘밀크&민트’와 딸기 초콜릿 향의 ‘밀크&스트로베리’ 중 선택할 수 있다. 에센셜 오일 성분이 함유돼 입술을 촉촉이 가꿔준다.

조나리 기자/olivelina@paran.com


[2012-03-01]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