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환경/폐기물

캐나다, 주스 상자, 우유팩의 재활용 공정 개발
Tetra Pak과 함께 새로운 재활용 공정 개발

캐나다는 소비자 패키지 폐기물의 재활용에 있어서 새로운 도약을 하였다. 최근 퀘벡에 있는 Groupe RCM의 재활용 시설에서 첨단 재활용 라인이 새로 가동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캐나다에서 수행하고 있는 폐기해야 하는 상자들의 처리를 최적화하기 위한 보다 큰 산업적인 전략의 일부이다.

이 재활용 라인은 350만 불이 투자된 3년간의 연구개발 결과로, 보다 크고 공격적인 국가 재활용 계획의 한 부분으로 Tetra Pak이 진두지휘하였다. Tetra Pak과 그 협력사인 A. Lassonde Inc., Natrel은 퀘벡 정부 협력자인 Recyc-Quebec와 함께 전체적으로 초기 투입 자금 100만 불을 제공하였다.


새로운 재활용 공정은 세계 최초의 공정으로, 식품용 팩, 플라스틱 백 및 필름을 산업용 및 상업용 제조공정에 사용될 열가소성 레진으로 부수어 넣는다.

라인은 퀘백 시장의 분류센터에서 제공되는 플라스틱 쇼핑 백 및 셀로판 필름뿐만 아니라, 모든 게이블 톱(gable top, 우유카톤(milk carton) 등의 종이용기에서 상부의 구조가 지붕모양으로 되어 있는 형식), 무균 상자에 적용할 수 있다.

열역학적 공정은 고속의 커터를 사용하여 이질적인 폐기 재료들을 미립자로 균일하게 만들어 나중에 보다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 화분, 철도 침목, 가드레일 기둥, 펠릿 및 플라스틱 목재와 같은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전에 사용한 종이 및 플라스틱 용기들을 유용한 일상용품으로 전환하는 것은 멋지고 효율적인 일이다. 이 라인은 Yamachiche 지역에 25개의 신규 직업을 만들었다. 이 직업에는 육체적으로 혹은 인지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종사할 수 있는 분야가 포함되어 있다. 우리의 재활용 라인은 윈-윈 형태이다”라고 RCM 그룹 회장인 Yvon Picotte가 말하였다.

“Yamachiche의 새로운 라인은 우리가 캐나다 및 세계에서 접하고 있는 재활용 해결안에 큰 향상을 가져왔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우리는 종이 팩의 재활용 비율을 향상시킨 새로운 해결안을 제시하였으며, 특히 캐나다 재활용 산업과 협동하여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던 점이 중요하다. 이번 시설 투자를 통해 Tetra Pak의 팩뿐만 아니라 모든 캐나다인들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해결안을 개발하였다”라고 Tetra Pak Canada의 경영책임자인 Santiago Fourcade가 강조하였다.

이 투자는 캐나다인들이 일반적으로 재활용을 활발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 보다 큰 관심과 주의를 끌게 하였다. Tetra Pak이 수행한 EKOS 조사에 의하면, 캐나다인들의 80% 이상이 재활용은 가치 있는 노력이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유사한 조사에 의하면, 캐나다인들의 70%이상이 어떤 물질을 버리기 전에 재활용할 수 있는지를 먼저 생각한다.

“이렇게 지역적으로 개발된 재활용 공정의 시작은 모든 파트너들의 비전, 창조성 및 노하우에 대한 증거이다. 이 프로젝트는 품질과 다양성이 소비자의 즐거움과 행복에 다양하게 기여하며, 또한 품질이 우수한 식품을 생산하고 판매해야 한다는 우리의 임무와 완전히 병행하는 것”이라고 Lassonde Industries 회사의 주요경영자이며 A. Lassond 회사의 회장인 Jean Gattuso가 말하였다.

“우리는 다층 용기 및 플라스틱 백 공정에 대한 새로운 라인을 가동하여 퀘벡의 재활용 산업에서 특별히 필요로 하는 요구조건을 실행할 수 있다. 이 첨단기술은 RECYC-QUEBEC이 재활용 가방 인증 프로그램, 재활용 재료들의 분별 수집 차트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다른 프로젝트들을 완성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며, 이는 지역 주민들이 다층 용기 및 플라스틱 백들을 분리수거함에 모집하는 동기를 부여해준다”라고 RECYC-QUEBEC의 최고책임자인 Ginette Bureau가 설명하였다.

조나리 기자/olivelina@paran.com


[2011-08-31]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