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특집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는 이지필 캔
대상 청정원, 「하이포크팜」

캔햄의 소비량이 유례없이 높은 한국. 비상식량으로 간주되어 외국에서는 외면 받는 캔햄이지만, 국내에서는 명절선물이 될 만큼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다양한 요리법으로 어느 요리에나 어울리는 맛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바쁜 현대인에게 필수 요건인 편의성을 갖춘 캔햄은 그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지금도 편의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캔햄을 먹을 때, 뚜껑이 잘 열리지 않거나 햄이 용기에서 빠지지 않아 고생한 적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대상은 이러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개념의 용기를 적용하였다. 청정원 「하이포크팜」의 ‘전자렌지 겸용 OK캔’이 바로 그것.

캔에 특수코팅, 전자레인지 적용 가능

대상 청정원은 지난 5월 신개념 캔을 적용한 「하이포크팜」을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국내 최초로 전자레인지로 데워먹는 캔햄으로, 용기 표면을 특수코팅 처리해 방전현상을 막아서 캔 채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조리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는 청정원의 ´하이포크팜´, ´런천미트´
또한 지난해부터 동사의 캔햄에 적용하고 있는 이지필 알루미늄캔에 담아 보다 안전하고, 손쉽게 햄을 먹을 수 있다.

「하이포크팜」의 전자레인지용 캔은 동사가 프랑스의 세계적인 캔 용기업체 임프레스社에 직접 의뢰해 생산한 특수용기로, 표면을 특수코팅 처리해 마이크로파와 금속간의 방전현상이 일어나지 않아서 용기에 담은 채 조리가 가능, 그대로 식탁에 올릴 수 있다.

햄을 데우기 위해 접시나 후라이팬에 옮겨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셈이다. 다시 말해, 소비자가 기존의 캔햄처럼 용기에서 햄을 힘들게 꺼낼 필요가 없게 된 것이다. 이 용기는 고열에서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다.

동사는 임프레스社의 전자레인지용 캔이 육가공제품에 적용된 것은 「하이포크팜」이 세계 최초이며, 3년간 독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또한 적은 힘으로도 쉽게 벗겨낼 수 있는 이지필 뚜껑을 적용하였다. 기존의 캔햄은 이지오픈엔드(Easy-Open-End)로, 캔을 개봉할 때 탭을 잡아당기는데 많은 힘이 들어 노약자나 여성은 어려움을 겪었다.

또한, 잘라진 엔드가 날카로워 손을 베일 수 있는 등 안전성에 대한 문제가 계속해서 지적되었다. 이러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대상은 지난해부터 캔햄 제품에 이지필엔드(Easy-Peel-End) 알루미늄캔을 적용하고 있다.

이지필엔드는 개봉을 할 때, 엔드 윗부분의 알루미늄포일을 벗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열 수 있다. 동사는 이 이지필엔드 알루미늄캔의 적용으로 소비자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따라서 이번에 출시한 「하이포크팜」도 이 캔을 적용, 소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추구하였다.

휴대, 보관 간편한 미니 사이즈로

한편, 「하이포크팜」은 기존 햄 용량의 절반 이하인 120g이다.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하고, 개봉 후 남는 음식을 처리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미니 사이즈로 한 것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전자레인지용이라는 제품의 특성 때문이다.

´따지말고 벗기세요!’ 이지필을 적용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동사의 자체 연구에 의하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간 데웠을 때, 속까지 데울 수 있는 최대 용량이 바로 120g. 한 끼 식사의 반찬 양으로 가장 적합하고, 전자레인지로 데우기에 가장 적합한 120g으로 용량을 줄인 것이다.

제품을 전자레인지로 데워서 먹을 수 있음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전자렌지 겸용 OK캔’이라는 문구를 알루미늄포일과 캔의 양쪽에 크게 디자인하고,

좌측에는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방법을 그림으로 설명하였다. ´따지말고 벗기세요!’라는 문구를 제품 상단 아래 측에 넣어 이지필 캔의 개봉 용이성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였다.

대상 청정원은 이번 새로운 「하이포크팜」의 통해 시장점유율을 30%까지 늘릴 것이라고 한다. 이를 위해 다음 달까지 신규 소매점 거래처를 2만2000개 이상 확대하고, 14만개의 전자레인지용 하이포크팜을 신규거래처에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최대 성수기인 7~8월에는 전국 120개 콘도와 해수욕장, 캠핑촌, 휴양지 등에서 시식행사와 경품이벤트를 진행해 「하이포크팜」의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소비자 편의성으로 무장한 「하이포크팜」이 캔햄계의 다크호스로 부상할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조나리 기자/olivelina@paran.com


[2007-07-05]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