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용자/마케팅

나의 패션에 어울리는 나만의 향수는?!
LG생활건강, ‘스티븐 스테파니’와 ‘코드 온’

LG생활건강이 향수 전문 브랜드 ‘스티븐 스테파니(STEVEN STEFANY)’와 ‘코드 온(code on)’을 출시하며, 향수 시장에 전격 뛰어들었다.

국내 향수 시장은 화장품 시장(약 9조 원)의 약 5%에 달하는 5천억 원 수준으로, 글로벌 시장이 약 20%(전체 화장품 중 향수 비중)에 달하는 것과 비교하면 그 규모가 작지만 최근 2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LG생활건강은 새롭게 출시한 향수 라인을 동사의 멀티 브랜드숍 ‘보떼’에서 판매하는 등 이번 향수 출시를 통해 향수 사업과 관련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국내 향수시장에서 시장지배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최근 향수 소비량은 2년 동안 꾸준히 증가했으며, 수입업체들의 브랜드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스티븐 스테파니(STEVEN STEFANY)’와 ‘코드 온(code on)’을 통해 더욱 폭넓은 향수 구매층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국내 향수 시장에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연인들을 위한 이국적인 향수
LG생활건강이 출시한 첫 번째 향수는 ‘스티븐 스테파니(STEVEN STEFANY)’는 18세기 영국의 탐험가인 ‘스티븐’과 그의 연인 ‘스테파니’의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지은 프레스티지 향수로, 연인들의 그리움과 잊을 수 없는 이국의 향기를 담았다.

‘스티븐 스테파니(STEVEN STEFANY)’는 유럽의 전통 발효 성분과 고순도 오리진 천연 향으로 부담 없이 깨끗하며 부드러운 향취를 지니는 등 이국적이고 독창적인 향을 자랑한다.

특히 프랑스 최고의 조향사가 참여한 유럽 라이프스타일의 향수로, 천연 발효 알코올로 장기간 숙성된 귀한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과즙의 상큼함이 느껴지는 ‘카시스&일랑일랑’과 신선하고 깨끗한 느낌의 청량함이 있는 ‘오렌지 블라썸&라임티’ 등 향수 3종에 핸드크림, 솔리드 밤, 캔들 등이 함께 구성되었다.

3가지 향의 ‘스티븐 스테파니(STEVEN STEFANY)’는 모두 심플한 사각형 유리병과 고급스러운 메탈 느낌의 캡으로 구성되었으며, 보틀 가운데 부분을 잘록하게 만들어 쥐기 쉬울 뿐만 아니라, 그 잘록한 부분부터 그러데이션이 시작돼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드레스 코드와 같은 트렌디한 향수
‘코드 온(code on)’은 복장코드인 드레스 코드에서 유래된 말로, 나만의 향수 코드를 의미하는 패션 트렌디 향수 라인이다.

합리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여, 옷을 갈아입듯 자신의 패션과 개성을 고려해 패키지 컬러에 따른 향을 선택하는 제품 구성이 이색적이다.


경쾌한 칵테일 향인 ‘옐로우’, 풋사과의 청순한 로맨틱 향인 ‘그린’, 데이지의 은은함과 포근한 파우더리 향인 ‘브라운’ 등의 라인에 각각 오데토일렛, 바디로션, 바디워시, 바디미스트 등이 함께 구성되었다.

‘코드 온(code on)’은 ‘스티븐 스테파니(STEVEN STEFANY)’와 같이 사각형 보틀의 가운데 부분이 약간 들어갔는데, 정사각형 보틀의 오목한 부분은 직사각형 보틀인 ‘스티븐 스테파니(STEVEN STEFANY)’의 오묘한 분위기가 아닌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더욱이 각각의 향에 어울리는 심플한 일러스트가 보틀 전면에 디자인되어 더욱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처럼 보인다. 보틀에 어울리는 컬러의 리본을 맨 ‘코드 온(code on)’의 패키지는 향에 따라 다른 디자인으로, 수집하는 재미도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드 온(code on)’은 패션 트렌드에 맞춰 사용하는 트렌드 향수로, 연내에 ‘핑크’, ‘블랙’, ‘퍼플’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또한, 트렌드를 고려해 다양한 콜래보래이션을 진행하는 등 더욱 다채로운 향수 라인으로 고객과 만나게 될 예정이다. 다양한 향수 속에 나의 패션에 어울리는 나만의 향수를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조나리 기자/olivelina@paran.com


[2012-12-18]
Google
| 미디어 가이드 | 월간포장 정기구독 | 사이트맵 | 기사제보 | 문의하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찾아오는길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26 e-스페이스 611호
611, e-space, 212-26, GURO-DONG, GURO-GU, SEOUL, KOREA. II Tel : 02-6925-3475 II Fax : 02-6925-3476
for more information mail to : kip@packnet.co.kr II Copyright(c) All rights reserved packnet.co.kr Since 1999.09.01